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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타트업 로드킬 예방 장비와 기계식 조류퇴치 시스템 사업하는 제이원에코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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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자받기금액 2억 지역 전라북도|군산시 수익유형 협의 사업자유형 개인사업자 아이템유형 특허기술력|수익발생중|높은수익성|동업투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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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십니까.

로드킬 예방 장비와 기계식 조류 퇴치시스템 사업하는 제이원에코입니다.

저희는 2023년 군산 강소연구개발 특구, 이노폴리스 사업에 선정되어 2023년 11월에 사업자등록 후 2024년, 2025년 인천국제공항청사에 로드킬 예방장비 시범설치를 진행하고 있는 스타트업 업체입니다.

2025년 하반기 예정된 한국전력 관련 행사와 기관, 지자체 사업 제안, 조달 혁신제품 등록을 위한 사업 초기자금 투자 요청드립니다.

■ 사업소개.
 1. 로드킬 예방 장비.
  - 태양광을 주전원으로 LED 빛과 소리, 특화기술인 초음향파진동을 사용해 1차로 동물의 도로진입 방지, 2차로 운전자 알림 LED 도광판을 통해 구간내 서행을 유도함으로서 사고를 예방하는 사람과 동물 양방향 로드킬 예방 장비.
  - 평균공기 2년, 개당 10억 ~ 100억이 소요되는 생태이동통로 대비 1/100 ~ 1/1,000의 가격으로 고속도로, 국도, 일반도로 원하는 위치와 지점에 당일 설치/사용 가능.
  - 고속도로, 국도와 일반도로 로드킬 사고예방 장비로써 한국도로공사, 국토부, 환경부, 도/시/구청 등의 정부 기관이 사용처.
 
  1-1. 시장 현황 및 목표.
    - 국내 로드킬 사고예방 관련 시장은 연 600억 규모.  이 중 10%인 연 60억 원 시장선점 목표.
  - 연간 약 30만건의 로드킬 사고발생. 큰 비용이 발생하는 생태이동통로와, 동물들이 뛰어넘는 울타리/펜스, 운전자에게 주의를 주는목적이지만 잘 지켜지지않는 일반 주의표지판이 전부인 로드킬 사고예방
    제품 시장에서 시스템화된 기술과 제품으로 사람과 동물 양방향 로드킬 예방 시스템 제안.
  - TPL 8단계로 시제품 제작 및 시범설치 완료. _ 인천국제공항공사 2024년, 2025년.
  - 한국도로공사, 국토부, 환경부, 도/시/구청 등의 정부 기관이 사용처.
  - 시범설치 통한 기술신뢰성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인증, 우수조달인증 등의 조달등록으로 홍보와 영업, 판매 목표.
  - 해외 캐나다, 미국, 유럽등 트럭커(화물운송) 로드킬 사고예방 위한 차량 장착형 제품으로 해당 에프터마켓 시장 활용한 홍보, 영업, 판매 목표.

 2. 기계식 유해조류 퇴치기.
  - 공항과 농가, 철강/제철 관련 기업, 해상 태양광 발전소, 해상 구조물, 시내 전깃줄, 열차 전깃줄에서 발생하는 유해조류 피해 예방 제품.
  2-1 핵심 기능 /기술 및 성능 _ 조류퇴치 기술.
    - 철새류 : 전기를 사용한 지향각을 갖는 고출력 스피커/앰프 활용 기술로 공항에서 발생하는 조류충돌사고(버드 스트라이크) 예방 가능.
    - 까마귀 : 초음파 및 레이저 사용기술을 기본으로 까마귀 언어를 통한 퇴치기술. 까마귀가 죽을 때 나는 소리(crow death)를 통해 까마귀 퇴치 가능.
    -  갈매기 :  초음파 및 레이저 사용기술을 기본으로 바닷가 현장 특성에 맞춘 스피커/앰프 활용 기술.

 2-2. 시장 현황 및 목표.
  - 국내 유해동물/조류 방제시장 규모는 2021년 161백만 달러(2,138억원)에서 연평균  6.1% 성장해, 2026년 220백만 달러(2,919억원)가 될 것으로 전망. (유해동물 ,조류 포함)
    이 중 우리의 타겟시장인 기계적 방제장비(유해 동물 / 조류 퇴치기) 시장은 2021년 22백만 달러(291억원) 달러에서 연평균 6.1% 성장해 2026년 30백만 달러 (398억원)가 될 것으로 전망.
  - 2025년 타겟 시장인 공항 조류충돌(버드 스트라이크)예방 시장은 지난 24년 무안공항 사고 이후 2,470억의 공항 조류충돌 사고 예방 예산 편성.
  - 저가이며 성능이 떨어지는 중국제품, 성능은 좋지만 고가인 미국제품이 주를 이루는 현 시장에 적절한 가격과 고객 요구사항에 맞춰 국내 현장에 맞는 기술/제품으로 경쟁 목표.

■ 사업 현황.
  1. 로드킬 예방 장비.
  - 인천국제공항청사 : 2024년, 2025년 시범설치 완료. 제품 설치 후 해당구간에서 로드킬 사고없음. 2025년 말 ~ 2026년 초 구매입찰공고 통한 본사업 예정.
  - 환경부 : 충남 태안 도시생태축 복원사업 참여. 실시설계 단계로 견적서 및 관련 자료 제출 완료.
  - 한국도로공사 : 도로공사에서 관리중인 전국 생태이동통로 관리 시스템과 연동 사용 제안. 관련자료 제출 완료 후 사업 검토 중.

 2. 기계식 조류퇴치기.
  - 까마귀 타겟 : 수원시청 제안 및 시범설치 시작으로 경기남부 -> 경남지역 진출 목표.
  - 갈매기 타겟 : 새만금 개발청 – 해상 태양광 발전소 제안 및 시범설치 목표.
  - 철새 타겟 : 군산공항 시범설치 제안 및 전국 확대 목표.

 3. 밴드 회전 방지 금구.
  - 한전(한국전력공사) 사업으로 한전 전북본부와 MOU 체결(군산연구개발특구)
  - 한전 경기도 지사중 한곳과 공동특허 진행(제이원에코)
  - 2025년 11월 김대중 컨밴션센터에서 열리는 한전 박람회(빅스포) 출품 예정.

■ 투자 규모 2억

■ 자금사용처.
  - 신규법인설립.
  - 전북지역 대학교와 교수 헙업으로 기술이전, 기술 출자 통한 연구소 기업설립.
  - 사업 제안 및 투입 제품개발, 제조 : 로드킬 관련 1건, 조류 퇴치 관련 3건, 한전 관련 2건. 
  - 조달 및 혁신제품 등록 : 2026년 말 신청목표.
  - 필수인원 2명 고용.
  - 운영비.

■ 투자 방식.
  - 공동대표 선호하나 투자자와 상의 후 결정.
  - 단순한 자금 투자보다 함께 일하는 투자자를 원합니다.

■ 투자 회수.
  - 매출 통한 회수를 최우선으로 차기 투자, M&A, 정부지원 활용한 회수.

■ 특이사항.
 1. 대표자 이력 :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우수 졸업자 및 기업, 기보 / 신보 / 중진공 자금 확보,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4.0 프로그램 수상자로 10억 한도 자금 확보 이력, 관급사업(B TO G) 15년 경력.
 2. 사업장 소재지 : 현재 개인사업자 소재지와 신규 법인설립 소재지는 전라북도 군산으로 연구개발특구 내 기업 특성 유지 위함. 현재 인천 서구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실질적 업무 수행 중.

■ 상기 투자 관련 사항은 투자자와 협의 후 진행.


로드킬 예방 장비와 기계식 조류 퇴치 시스템 사업하는 제이원에코의 전반적인 사업과 현 상황, 투자 관련한 내용입니다.
 
궁금한 사항이나 필요한 자료 있으시면 연락주세요.

관심갖고 사업내용 봐주셔서 고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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